알아두면 좋은 생활상식

바나나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며 먹는방법 보관방법

100만송이 2023. 7. 17. 14:22
반응형

 

 

 

바나나는 맛있고 건강한 과일입니다.

그러나 바나나는 쉽게 익어 상할 수 있어 보관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.

 

바나나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.

 


1. 효과적인 바나나 보관법

 

1) 줄기에 부착하는 방법 바나나 줄기 부분에 가볍게 랩을 감싸거나

 

플라스틱 랩을 이용해 두르고 묶어줍니다.

 

이 방법은 바나나가 숙성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틸렌 가스가 주변으로 확산되는 것을 줄이고,

바나나가 상하기 어렵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2) 서류봉투에 담아서 보관하는 방법

 

바나나를 서류봉투에 담은 후 상자나 냉장고 등에 보관하는 방법입니다.

서류봉투에 바나나가 완전히 들어가도록 하여 바나나가 상하지 않도록 유지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 방법은 바나나 겉면이 마른 것을 유지하므로 부패가 예방됩니다.

 

 

3)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는 방법

 

냉장고는 바나나를 오래 보존하기에 적합한 환경입니다.

 

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어보관할 경우 상하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그러나 바나나 겉면이 검게 변할 수 있으나, 면피를 손질해주면 기본적인 바나나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.

 


 

2. 바나나 보관의 주의사항

 

바나나를 보관할 때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.

 

✔️ 바나나는 태워질 때까지 숙성할 필요가 있습니다.

바나나를 생으로 바로 먹기 보다는 껍질이 노란색이 될 때까지 적어도 3-4일 정도 놔둔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✔️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.

바나나는 과일 중에서도 냉장 보관이 가장 적합하지만,

너무 낮은 온도에서 보관할 시 바나나 겉면이 검게 변할 수 있으므로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.

 

✔️ 바나나 손질 시 미세한 부분도 청소해주세요.

바나나 손질 시 꼭 찌그러지거나 이상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여 사소한 부분까지 청소를 해야합니다.

 

 

 


결론

바나나는 부패하기 쉬운 과일입니다.

 

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바나나 보관 방법들과 주의사항들을 잘 지켜서 오랫동안 신선한 바나나를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.

특히 상온에서 보관하시는 경우, 줄기에 부착하는 방법, 서류봉투에 담아서 보관하는 방법,

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 등을 활용하면 보다 오래 보존할 수 있습니다.


 

 

 

▼ 바나나의 효능 ▼



🔸칼륨 함량이 높습니다.

바나나는 다른 과일 비해 칼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.
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, 근육의 이완을 도와주는 중요한 미네랄입니다.


🔸소화 기능 개선

바나나는 다량의 식이섬유인 열대과일 중 하나입니다.
이들 식물 섬유는 바나나의 소화 기능을 개선시켜 일련의 소화 병리학적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
🔸혈당 조절

바나나는 고용량의 저단백질, 높은 탄수화물, 그리고 식물성 증류수로
구성되어 있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

🔸피로 개선

바나나는 운동 후 피로감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.
이는 높은 칼륨과 비타민 B6를 함유하는 덕분입니다.


🔸단백질 형성 지원

바나나는 단백질을 분해하여 아미노산으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인
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습니다. 바나나는 맛나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.
하지만, 항상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. 바나나도 단도가 높으니,
과도한 섭취는 치매나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그러므로 바나나도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여러분들도 바나나를 많이 먹으셔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.

 

반응형